닫기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 신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16010007948

글자크기

닫기

박준오 기자

승인 : 2022. 02. 16. 10:14

1644973758.4502
넥슨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사진=넥슨
넥슨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은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목표로 자사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MOD의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청강대와 상호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산학연계 활동을 진행한다.

김대훤 넥슨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프로젝트 MOD 기반으로 업계 실무에 필요한 학습과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강대와의 이번 협업으로 훌륭한 예비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염동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은 “넥슨과 함께 진행하는 협업에 학생들의 기대가 매우 크고 반응이 뜨겁다”며 “넥슨의 새로운 시도에 학교가 함께 발을 맞춰 나갈 수 있어 감사하며, 게임 개발 인재를 키워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젝트 MOD는 ‘Make & Play’라는 모토 아래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일반인부터 전문 개발자까지 누구나 나만의 월드를 만들 수 있는 전문 제작 환경을 갖췄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강대를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준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