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연성대학교 ‘4차 산업혁명과 나의 직업’ 에세이 경진대회 성공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08010004264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1. 08. 08. 12:59

연성대학교
연성대학교.
연성대학교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에세이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AI혁명)이 바꿔 놓을 나의 직업, 나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는 정보통신기술(ICT)의 발달로 촉발된 혁명적 산업변화를 맞아 나의 전공, 내가 미래에 취업하게 될 산업분야에 어떤 변화가 찾아오게 될지에 대해 전망해 보는 기회가 됐다.

올해 경진대회는 58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주제와의 연계성·내용의 자기화·논리의 일관성 및 구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했다.

유아교육과·사회복지과·보건의료행정과·항공서비스과·실내건축과·시각디자인과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학생들이 금·은·동상을 고루 나눠가졌다.

권민희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조망하고 대비할 수 있게 도운 이번 경진대회는 적지 않은 의미를 갖는다”며 “우리 대학이 운영 중인 ‘4차 산업혁명과 창의실습’ ‘융합캡스톤디자인’ 등의 정규 과목과 더불어 이같은 비정규 프로그램을 조화롭게 운영하는 것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역량 함양에 시너지 효과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