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상 김숙·철저한 방역…모든 게 완벽했던 ‘2020 KBS 연예대상’(종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1224010015786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0. 12. 25. 00:00

연애대상_2부_대상_손숙_2020-12-24-002
김숙이 ‘2020 KBS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을 차지했다./제공=KBS
‘2020 KBS 연예대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국에 맞춘 완벽한 시상식을 선보였다.

24일 진행된 ‘2020 KBS 연예대상’은 전현무·김준현·진세연이 MC를 맡아 이끌었고 최소한의 인원으로 시상식을 꾸몄다.

대상은 모두가 인정할 만한 인물에게 돌아갔다. 대상의 주인공이 된 김숙은 김종민, 이경규, 전현무, 샘해밍턴 가족을 제치고 영예를 안았다. 김숙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옥탑방의 문제아들’ ‘신상출시 편스토랑’ ‘악인전’ 등 올해 KBS 예능에서 크게 활약했다.

수상한 김숙은 믿기지 않는 듯 눈물을 흘리며 “대상 수상이 내 일이 아닐 거라 생각했다. KBS에게 감사하다. 여기는 25년 전에 공채로 들어와 처음 상을 받았던 곳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이번엔 가족들에게 말하지 않았다. 빈 손으로 돌아갈까 걱정됐다. 부산에 계신 아버지, 하늘에 계신 어머니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절친한 송은이, 이영자 등과 함께 고생한 스태프들을 언급하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asdf
‘1박2일 시즌4’(위) 팀이 ‘2020 KBS 연예대상’ 상을 싹쓸이 했다. 전현무(아래, 왼쪽부터), 진세연, 김준현이 MC를 맡아 시상식을 진행했다./제공=KBS
1년 사이에 급격하게 성장하며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1박2일 시즌4’는 상을 싹쓸이했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과 더불어 쇼·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의 문세윤, 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의 딘딘, 베스트 엔터테이너 상의 연정훈, 쇼·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의 김선호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앞서 지난 19일 진행된 ‘2020 SBS 연예대상’은 참석자의 얼굴이 프린트된 마스크와 마스크를 벗은 시상자로 비판을 받았고 막대기로 상패를 전달하는 행동으로 코로나19를 희화화한 것이 아니냐는 뭇매를 맞은 바 있다.

하지만 ‘2020 KBS 연예대상’은 달랐다. 상을 주기 위해 무대 위에 등장하는 시상자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했다. 수상자들은 미리 찍어둔 VCR 영상을 통해 소감을 전했다. MC들도 투명한 벽을 세워두고 거리를 지켰다.

sdas
마스크를 쓰고 ‘2020 KBS 연예대상’ 시상자로 강형욱(왼쪽부터 시계방향) 라비, 리아킴, 장도연의 모습./제공=KBS
◆ 다음은 ‘2020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 김숙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1박2일’
▲최우수상 = 팝핀현준·박애리·현주엽(리얼리티 부문), 문세윤(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 이유리(리얼리티 부문), 딘딘(쇼·버라이어티 부문)
▲프로듀서 특별상 = 이영자(편스토랑) 송은이(문제아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양치승·오윤아·류수영(리얼리티 부문), 홍경민·연정훈·승희(쇼·버라이어티 부문)
▲디지털 콘텐츠상 = 김구라(구라철)
▲베스트 챌린지상 = ‘좀비탐정’
▲스페셜 프로그램상 =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 = ‘개는 훌륭하다’
▲베스트 커플상 = 최양락·팽현숙 윤주만·김예린(살림남2), 수빈·아린(뮤직뱅크)
▲베스트 팀워크상 = ‘연중 라이브’
▲올해의 스태프상 = 하동금 미술감독, 장지원 음악감독
▲방송작가상 =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트롯 전국체전’ 김지은 작가
▲라디오 DJ상 = 강한나(신인 DJ상), 조우종(올해의 DJ상)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인상=김일우·김재원(리얼리티 부문), 김선호(쇼·버라이어티 부문)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