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TV광고는 국내 아이돌 그룹 ‘위너(WINNER)’가 모델로 출연한 광고로,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자마자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오는 3월 1일부터 5월 25일까지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태국·필리핀·싱가폴·베트남·홍콩·타이완 등 총 8개국 TV채널에 국내 제작 광고를 그대로 송출하기로 했다. 해외에서 제작된 광고가 국내에서 그대로 방영되는 경우는 많지만, 국내 광고가 해외에 진출하는 경우는 이례적이다.
국내에서 지난해 10월부터 송출된 이번 광고에서 위너는 세련된 랩과 재치 넘치는 표현으로 오레오를 맛있게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 눈길을 모았다. 또 광고에 한강·남산 등 우리나라의 주요 랜드마크가 배경으로 등장하면서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세계에 알리는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홍주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오레오의 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즐거움까지 전달하고자 제작된 이번 TV광고가 해외에서도 공감을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