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투애니원, 정규 2집 발매 26일로 연기…더블 타이틀곡으로 활동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0219010002882

글자크기

닫기

정지희 기자

승인 : 2014. 02. 19. 10:06

그룹 투애니원(2NE1)이 오는 26일 자정 정규 2집 ‘크러쉬(CRUSH)’ 음원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1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이하 양현석 대표)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투애니원의 컴백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양현석 대표는 “24일 자정으로 예정됐던 투애니원 2집 앨범 온라인 공개를 이틀 뒤인 26일 자정으로 긴급 변경했다. 오프라인 앨범은 예정대로 3월 7일에 발매된다”며 “온라인 발표일을 급작스럽게 연기한 이유는 이번 2집 앨범에 씨엘이 처음으로 작사·작곡한 곡들이 수록되는데, 때마침 2월 26일이 씨엘의 생일인지라 보다 의미 있는 날에 공개하는 게 좋겠다는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앞서 양현석 대표는 투애니원의 이번 앨범에는 총 10곡이 담겨 있으며, 수록곡 중 CL이 처음으로 작사·작곡한 곡이 3곡 담긴다는 점을 알려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투애니원의 정규 2집 타이틀곡은 ‘컴 백 홈(COME BACK HOME)’과 ‘너 아님 안돼’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현석 대표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 백 홈’을 연상하는 분들이 많겠지만, 투애니원의 신곡은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가사가 담긴 전혀 다른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집 앨범에 ‘컴 백 홈’의 언플러그드 버전도 함께 실어 두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작하고 28일에 동시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양현석 대표는 또 하나의 타이틀 곡 ‘너 아님 안돼’에 대해서는 “테디와 PK가 공동 작곡했으며, ‘너 아님 안돼’라고 강하게 외치는 박봄의 메인 파트 멜로디가 매우 인상 깊은 곡”이라고 소개했다.

투애니원의 정규 2집 앨범에서 또 한 가지 주목할 점은 뮤직비디오가 총 4편 제작된다는 것. 28일 공개되는 ‘컴 백 홈’ 두 가지 버전의 뮤직비디오에 이어 더블 타이틀곡 ‘너 아님 안돼’와 미국에서 촬영한 수록곡 ‘해피(HAPPY)’의 뮤직비디오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19일 오후 10시에는 투애니원의 2집 앨범 트랙리스트가 공개된다. 또 투애니원은 오는 3월 1~2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두 번째 월드투어 ‘올 오어 낫띵(ALL OR NOTHING)’서울 공연을 개최한다.


hee099@asiatoday.co.kr
정지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