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무이자로 부담↓”…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 분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8010016367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5. 04. 28. 10:23

1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이 무이자와 특화 서비스를 활용해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 분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은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를 분양하고 있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7개 동, 전용면적 84~178㎡, 총 999가구로 구성된다.

앞서 해당 컨소시엄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청약을 진행한 결과, 최고 경쟁률 4.38 대 1을 기록했다. 다만 전용면적 127㎡에서 일부 미달이 발생됐다.

컨소시엄은 '무이자'를 무기로 적극 분양에 나설 방침이다. 계약금 5%(1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 확장비 무상 혜택이 제공돼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이 적다는 것이 컨소시엄의 설명이다.

해당 단지는 공원시설(약 77만㎡)과 비공원시설(약 17만㎡)로 구성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다. 상생공원 안에는 갤러리프라자(예정) 등 조경시설이 계획돼 있으며, 해맞이 전망대(예정)가 들어선다. 또한 실내수영장(예정) 등을 포함한 국민체육센터(예정)가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는 100% 지하 주차가 이뤄지는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질 예정이다. 세대당 1.53대의 주차공간이 있으며, 아파트 출입구별 엘리베이터는 2세대 라인은 2개, 3세대 라인은 3개가 설계됐다. 일부 고급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던 조·중식 서비스(유료)를 포항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필라테스룸, 당구장, 탁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작은도서관, 키즈라운지, 컨시어지,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등이 예정돼 있다.

포항시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인프라 등을 이용할 수 있고, 포항성모병원, 이마트(포항이동점), 롯데마트(포항점), 이동종합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있다.

대이초, 이동중, 포항제철고 등 초·중·고교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가까이 포스코대로와 희망대로를 통해 포항 시내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다. 포항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포항역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