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증외상센터’ 원작사와 손잡다! 에듀윌, ㈜작가컴퍼니와 MOU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15010008696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4. 15. 13:05

에듀윌 중증외상센터 ㈜작가컴퍼니 업무협약
에듀윌 양형남 대표(왼쪽)와 ㈜작가컴퍼니 최조은 대표가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에듀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지난 14일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웹 콘텐츠 전문 기업 ㈜작가컴퍼니와 웹 콘텐츠 전문가 양성 교육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양형남 에듀윌 대표, 최조은 작가컴퍼니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웹 콘텐츠 산업을 이끌 창작 인재 양성과 지속 가능한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작가컴퍼니는 넷플릭스 화제작 중증외상센터의 원작사로, 2022년 네이버 계열사로 편입된 이후 웹소설, 웹툰 등 다양한 OSMU(One Source Multi Use)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며 업계를 선도해온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웹툰·웹소설 작가, 콘텐츠 PD, 기획자 등 창작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콘텐츠 분야로 진출하려는 학습자들이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실무 중심 커리큘럼, 콘텐츠 개발, 우수 인재 발굴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과 콘텐츠 산업의 연결 고리를 강화해 나간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에듀윌은 콘텐츠 중심 학습 환경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작가컴퍼니와의 협력은 창작자 교육의 영역을 넓히는 동시에 콘텐츠 산업의 미래 인재를 길러내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며, 자사 콘텐츠를 기반으로 웹소설, 웹툰, 웹드라마를 제작해 해외 수출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조은 작가컴퍼니 대표는 "창작자 양성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실력 있는 예비 창작자들이 교육을 통해 성장하고, 작가컴퍼니와 함께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최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의 협약에 이어, 이번 작가컴퍼니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과 콘텐츠 산업 간 연계성을 강화하며 실무형 교육 플랫폼으로의 확장성을 본격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자격증, 실무 교육을 넘어 미래 콘텐츠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파트너십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