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컷사진 매개로 참여형 포토 팬덤 서비스
아티스트와 팬이 직접 제작한 프레임 등 탑재
|
'인생네컷?for FAN'은 팬과 아티스트가 네컷 사진을 통해 함께 경험을 나누고 새로운 포토 팬덤 문화를 만들어가는 팬덤 특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서비스 강화를 계기로 인생네컷은 기존 브랜드 경험에 팬덤 문화를 결합한 참여형?K-포토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했으며, 팬은 '팬 참여 프레임 제작 툴'을 활용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심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인생네컷?for FAN'에는 아티스트가 직접 디자인한 전용 포토 프레임을 비롯해 팬이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커스텀 프레임 기능, 촬영 시 제공되는 아티스트의 히든 메시지, 원하는 프레임의 QR촬영권을 미리 보관해 두었다가 매장에서 쉽고 빠르게 촬영할 수 있는 QR촬영권 보관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이러한 구성은 팬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단순한 촬영 경험을 넘어 감정을 담은 팬덤 콘텐츠로 발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해당 프레임은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에 참여하고, 팬만을 위한 콘텐츠 기획 방향으로 구성된다. 보다 친근한 감성을 담은 디자인이 가능해, 기존의 공식 프레임과는 또 다른 재미와 희소성을 제공한다. 촬영 후에는 '인생네컷?for FAN'과 연동되어 아티스트의 셀카, 영상, 손편지 등으로 구성된 히든 메시지 콘텐츠를 받을 수 있어 팬들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팬 경험을 선사한다.
인생네컷?for FAN의 첫 번째 협업 아티스트로는 배우 진호은과 크리에이터 지원이 참여했다. 진호은은 드라마를 중심으로 활약 중인 아우터유니버스 소속의 신예 배우이다. 오는 오는 19일 팬미팅 현장에서 전용 프레임 출시와 기념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미국 일상과 뷰티 콘텐츠로 다수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지원(채널명: jiwon 지원)은 이번 협업을 통해 자신만의 감성을 담은 포토 프레임을 선보인다. 각 아티스트는 직접 프레임 제작에 참여해 팬과의 관계성을 담아냈으며 팬들은 해당 프레임을 통해 일상 속에서 아티스트와 연결되는 특별한 촬영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인생네컷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팬덤을 보유한 다양한 직군의 아티스트, 셀럽, 크리에이터 등과의 콘텐츠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티스트 프레임과 연동된 히든 메시지 콘텐츠, 오픈 기념 한정 프레임, 팬 참여형 이벤트 등도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팬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인생네컷 관계자는 "'인생네컷?for FAN'은 셀프 사진의 즐거움에 팬덤 감성을 더한 새로운 시도"라며 "단순한 촬영을 넘어, 팬과 아티스트가 네컷사진을 매개로 감정을 주고받는 새로운 K-포토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 콘텐츠, 한정 포토카드, 팬 참여형 이벤트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팬층의 감성을 사로잡는 참여형 팬덤 플랫폼으로 자리 잡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