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중심 서비스 강화에 중점둘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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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퍼스트는 지난 2023년 2월부터 지난해 2월까지 영업점 환경 고도화 및 마케팅·데이터 허브 구축 등 IT 인프라의 세대교체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던 1단계 ICT 시스템 구축 사업 '프로젝트 O.N.E'에 이은 2단계 프로젝트다.
이번 사업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영역의 서비스 강화를 목표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재구축을 포함한 핵심 사업의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위해 오는 2026년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손님 경험 강화 △디지털 플랫폼 혁신 △기반 인프라 고도화 등 3대 방향성을 제시, 이를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거래 시작부터 상품 추천, 가입까지 원스톱으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속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 혁신'도 실시할 방침이다. 또 새롭게 구축된 플랫폼 운영의 최적화를 위해 '기반 인프라 고도화'도 진행된다.
이호성 행장은 "1단계 ICT 구축 사업에 이어 손님 경험과 비대면 중심 서비스 강화에 중점을 둔 2단계 프로젝트 '프로젝트 퍼스트'가 진행된다"며 "손님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임직원과 협력사가 힘을 합쳐 하나은행만의 손님 중심 DNA를 강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