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콜마, 동반성장 위해 창업도약기 기업 돕는다…서원대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8010015337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2. 28. 13:42

유망 창업 기업 발굴 및 연구 협업
사업화 자금·글로벌 진출 등 지원
사진. 한국콜마-서원대학교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에서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왼쪽)와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콜마-서원대학교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에서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왼쪽)와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한국콜마
한국콜마가 서원대학교와 손잡고 K뷰티 동반성장에 박차를 가한다.

한국콜마와 서원대학교는 지난 27일 서원대학교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2025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협업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손석민 서원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창업도약기(3~7년 이내) 기업의 성장을 위해 사업화 자금, 글로벌 진출,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콜마는 유망한 창업도약기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한 협업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운영', '트렌드 및 기술 세미나 진행', '맞춤형 멘토링 및 기술 공유 등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서원대학교는 창업도약패키지 주관기관으로서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글로벌 K뷰티 시장을 선도할 미래의 주역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