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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온 동행축제는 5월 동행축제에 앞서 열리는 온라인 중심의 소비촉진 행사이다. 11번가, 지마켓, 롯데온 등 15개 유통 플랫폼을 통해 870개의 다양한 소상공인 제품들을 최대 30%까지 할인·판매한다. 카카오, 배달의민족 등에서는 자사 입점 소상공인 제품 대상으로 할인 쿠폰 제공과 특별기획전 등 상생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통시장 청년상인 우수제품 공동판매전과 소상공인협동조합·백년소상공인 제품 특별기획관을 운영하고 소담스퀘어(8곳)와 민간 3개사(SK스토아·그립·오아시스)에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홈앤쇼핑,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 특가상품 판매·온라인 테마 기획전을 열며 할인 쿠폰 지급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등 대형유통사 3곳과 협업해 특별기획전과 소상공인 제품 특별판매전을 연다. 인천국제공항 내 판판면세점 4곳과 현대백화점, 행복한백화점 등 중소기업제품 전용판매장 6곳에서 1000개사의 제품을 30~80% 할인과 2+1 묶음 할인 판매를 한다. 지역별 중소 슈퍼마켓 200곳이 참여해 공동 세일전을 열고 식료품·생필품 등을 20%까지 할인·판매한다.
축제기간 중 전통시장 등에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2주간(3월 17~28일)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결제액의 20%를 디지털 상품권으로 환급해 준다. 환급은 총 2회 나눠서 진행할 예정이며 회차별로 누적 결제액 기준 1인당 최대 2만원 한도로 환급을 받을 수 있다. 결제금액의 20%를 산출한 금액에서 1000원 단위로 환급하며 환급을 위한 최소 결제금액은 5000원이다.
약 4주간(3월 4~28일) 디지털상품권 사용자들을 위한 추첨행사도 진행한다. 이벤트기간 합산 3만원 이상 사용하면 자동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2025명에게 디지털상품권을 차등 지급한다.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내 음식점 이용 촉진을 위해 이용 후기·소상공인 응원 댓글을 이용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고 배달의민족 포장서비스 입점 업소에 포장 주문을 하면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