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능력·고객가치·사회가치서 높은 평가 받아
|
25일 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7년 연속 '올 스타 30(30대 최우수기업)' 및 9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약 1만2000명의 애널리스트, 업계종사자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혁신능력, 고객 가치, 이미지 가치 등 6개 분야에 대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에 대한 종합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그중 에쓰오일은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 뛰어난 고객만족활동, 그리고 사회공헌과 환경친화 경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에쓰오일은 '고객은 회사의 존재이유'라는 기본철학에 바탕을 둔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수도권 및 남부권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한 고품질의 휘발유와 경유를 공급하고 있다.
또 업계 최고수준의 포인트 적립혜택(리터당 2~4원)의 보너스카드를 비롯해 탄소중립포인트를 적립하는 '전자영수증'과 '빠른주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 에쓰오일 앱' 등으로 고객 만족을 목표로 하는 소비자마케팅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효과성, 적시성, 수혜자중심이라는 3대 원칙 하에 소외이웃, 지역사회, 영웅, 환경의 4대 지킴이 캠페인을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24년간 지속, 약 1500억원을 기부했다.
이처럼 환경, 사회, 이해관계자를 위한 체계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지수'에 15년 연속 선정됐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회사의 경쟁력과 진정성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에너지 화학기업기업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