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반도문화재단,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 공모전’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5010013133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5. 02. 25. 11:03

1
반도문화재단이 개최한 제6회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 공모전 포스터.
반도건설의 비영리 공익법인 반도문화재단은 가족애(愛)를 주제로 '제6회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공모전은 2020년부터 매년 반도건설의 후원을 통해 개최되고 있는 공모전이다. 가족 구성원 간 유대감 증진 및 가족 친화 문화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 5년간 누적 상금 2540만원에 누적 참여자 2000여명에 달한다. 공모전 응모작 중 당선된 본상 선정자들에게는 전시회 기회를 제공하며 동시에 수상자 가족을 모두 초대한다.

공모 분야는 그림(어린이부)·사진(일반부) 등 총 2개 부문이다. 공모전은 각각 진행되며 '가족애(愛)'를 주제로 가족의 사랑, 추억 등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스캔, 촬영본)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재단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 및 경기지역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접수는 3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응모작 심사는 화성 미술 및 사진 협회 작가 2명과 재단 임원 1명이 진행하며 주제 적합도와 독창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평가를 통해 선발된 본상 수상자 19명에게는 총상금 340만원과 재단 이사장 상장, 수상작 작품집과 액자 등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3월 말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5월 10~25일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 본상 수상작 전시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권홍사 반도문화재단 이사장은 "각박한 세상에서 서로 의지가 되고 힘이 되어주는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함께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는 기회 마련을 앞으로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