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가·오푸드 등 다양한 제품군 소개
|
올해로 44회째를 맞이한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는 천연 제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관 '뉴 호프 네트워크'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천연식품 박람회다.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약 3000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해 유기농 식품 산업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며 6만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들이 방문할 정도로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대상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는 다양한 '종가' 김치 제품을 선보인다. △산호원 오리지널 김치 △산호원 백김치 △코스트코 맛김치 △코스트코 총각김치부터 미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오이김치 △비건김치 △백김치 등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산호원 김치 2종은 대상이 지난해 미국 미쉐린 3스타 셰프 '코리 리'의 캐주얼 한식당 '산호원'과 협업해 만든 프리미엄 라인으로 많은 바이어들에게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오푸드' 제품 중에서는 한국 스트리트 푸드 콘셉트의 냉동 치킨 3종 △고추장맛 △소이세서미맛 △허니갈릭맛과 떡볶이 3종 △오리지널맛 △스위트 칠리맛 △BBQ맛 등을 시식과 함께 선보인다.
2023년 인수한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Lucky Foods)'도 별도 부스를 운영해 지난해 론칭한 대체당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 ''알룰로스'를 포함해 미세 조류 기반의 식물성 단백질 소재 '골드렐라'와 '화이트 클로렐라'를 소개한다.
3월 5일에는 대상 스페셜티 소재를 소개하는 기술 세미나도 진행한다. 천연 감칠맛을 내는 '나미노'와 '디세이버리'의 소개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성 대체 식품에 적용 가능한 '골드렐라'와 '화이트 클로렐라'의 심층적인 설명 등을 현지 바이어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박용운 대상아메리카 법인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차별화된 소재 기술력 강화를 통해 K-푸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