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S홈쇼핑, 제3기 소비자불만처리 위원회 출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5010012977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5. 02. 25. 09:29

김대중 한국소비자원 전문위원 등 6명 외부 위원 임명
20250225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 위원회  발족 3기
NS홈쇼핑 제3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출범식에서 내외부 위원들과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가운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지난 24일 경기도 성남 본사에서 '제3기 소비자 불만처리 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소비자의 불만과 민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불만처리 과정 수립과 서비스 정책을 결정하는 기구다. 2020년 12월 시작했다. 2년을 임기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제3기다.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객관적인 관점으로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10명 중 6명을 외부 위원으로 구성했다.

외부 일반 위원으로 김대중 한국소비자원 전문위원, 단국대학교 마케팅 경영학과 정연승 교수, YTN보도국 최명신 부국장, 법무법인(유)에스엔 이회덕 변호사,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 유수현 사무총장이 임명됐으며, 성신여대 소비자학과 허경옥 교수가 외부위원 위원장으로 임명돼 활동하게 된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매 분기 1회 정기회의를 실시하며 △CS이슈 안건에 대한 소비자 정책 의견 제시 △소비자 분쟁해결 및 보상처리절차 △소비자 불만의 타입에 따른 해결책 제시 △분쟁해결 및 보상에 관한 다양한 방향 제시 등의 역할을 지속할 계획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고객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면서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를 통해 고객의 믿음과 기대에 부응하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며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