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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B2B 생활가전 공략”…LG전자, 美 ‘DCW 2025’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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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2. 25. 10:00

[사진2] LG전자, 美 최대 디자인_건축 박람회 DCW 2025서 ‘토털 공간 솔루션’ 선보인다
LG전자 모델들이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SKS'를 체험하는 모습./LG전자
LG전자는 25~2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디자인·건축 박람회 'DCW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DCW'는 미국주방욕실협회(NKBA)가 주최하는 주방?욕실 전시회 'KBIS'와 전미주택건설협회(NAHB)가 주최하는 국제 건축 전시회 'IBS'를 일컫는 통합 전시다.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KBIS 2025'와 'IBS 2025'에 동시 참가하며, 미국 B2B 생활가전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 역대 최대 규모(1282㎡) 전시 공간에서 '토털 공간 솔루션'을 비롯해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우선 IBS 2025에서 다양한 생활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가전, 냉난방공조, IoT 기술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토털 공간 솔루션을 소개한다. 260㎡ 규모의 부스를 설치해 단독주택, 아파트, 원룸 등 다양한 주거 형태에 꼭 맞는 생활가전들을 보여주고, 히트펌프 등 핵심 부품 기술력을 알린다.

LG 씽큐 앱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을 확인하고, 외부에서도 전원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플러그', 집 안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등 AI 홈 구현을 위한 다양한 IoT 제품들도 선보인다. 전시 부스 중심에는 빌더 전문 영업조직인 'LG 프로 빌더' 구성원들이 태블릿 PC를 활용해 제품과 솔루션을 설명하고 상담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KBIS 2025에서는 1022m² 규모 전시 부스에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을 전시한다.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력과 이를 적용한 제품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다양한 연령대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각기 다른 분위기로 꾸민 공간에서 SKS의 신규 라인업을 최초 공개한다. LG전자는 최근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SKS로 리브랜딩했다.

핵심 부품 기술력 '코어테크'를 통해 성능을 강화한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히트펌프 건조기 라인업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건조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AI가 옷감의 종류와 무게를 분석해 더욱 섬세한 움직임을 구현한다. 새로운 힌지 기술로 공간 효율성을 높인 '핏 앤 맥스' 냉장고도 전시한다. 냉장고와 벽 사이 틈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4㎜의 간격만 있으면 안전하게 설치 및 이동이 가능하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공감지능이 적용된 'LG 씽큐' 및 '씽큐 온'과 연계한 AI 홈의 모습도 공개한다. 전시장 곳곳에서 LG 씽큐를 활용해 관람객들이 AI 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다.
연찬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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