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평가 항목서 모두 최고점
|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활동', '서비스 신뢰도 및 고객 선호도',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성' 등 12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동종 업계 최고점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삼성 'AI 구독클럽'과 연계한 구독형 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고객이 제품을 오랫동안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품별 사용 주기와 특성에 맞춰 원하는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스마트폰, 노트북 등 휴대용 제품은 고객의 수리비 부담을 낮추는 파손 수리를 받을 수 있고,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제품을 점검 받는 방문 수리와 배터리 교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가전은 제품 생애주기에 맞춰 최적의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무상 수리 연장', '제품 종합 점검', '소모품 교체', '전문 분해 세척'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이 사용 중인 제품의 상태, 소모품 교체 주기 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월 1회 월간 케어 리포트도 제공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전국에서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서비스센터와 엔지니어를 'CS 우수센터', 'CS 달인'으로 선정하는 시상 제도를 운영 중이다. 지난 2019년 CS 시상 제도를 도입한 이후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는 13% 이상 향상됐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