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전자서비스, 올해도 ‘가장 존경받는 기업’ 됐다…14년 연속 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5010012946

글자크기

닫기

최지현 기자

승인 : 2025. 02. 25. 09:08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조사
12개 평가 항목서 모두 최고점
1.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4년 연속 1위 선정 기념 촬영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4년 연속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2012년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가 시작된 이후 14년 연속 1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활동', '서비스 신뢰도 및 고객 선호도',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성' 등 12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동종 업계 최고점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삼성 'AI 구독클럽'과 연계한 구독형 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고객이 제품을 오랫동안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품별 사용 주기와 특성에 맞춰 원하는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스마트폰, 노트북 등 휴대용 제품은 고객의 수리비 부담을 낮추는 파손 수리를 받을 수 있고,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제품을 점검 받는 방문 수리와 배터리 교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가전은 제품 생애주기에 맞춰 최적의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무상 수리 연장', '제품 종합 점검', '소모품 교체', '전문 분해 세척'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이 사용 중인 제품의 상태, 소모품 교체 주기 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월 1회 월간 케어 리포트도 제공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전국에서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서비스센터와 엔지니어를 'CS 우수센터', 'CS 달인'으로 선정하는 시상 제도를 운영 중이다. 지난 2019년 CS 시상 제도를 도입한 이후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는 13% 이상 향상됐다는 설명이다.
최지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