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화학, HL만도와 자동차 전장 부품 접착제 개발 협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5010012928

글자크기

닫기

김한슬 기자

승인 : 2025. 02. 25. 10:31

방열 갭필러, 절연 접착제 등 양사 공동 개발
LG화학 전자소재 사업부장 고경덕 상무(오른쪽)와 HL만도 센터장 최한규 상무가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고경덕 LG화학 전자소재 사업부장 상무(오른쪽)와 최한규 HL만도 센터장 상무가 21일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G화학
LG화학이 HL만도와 차세대 자동차 전장 부품 접착제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25일 LG화학은 지난 21일 HL만도와 '차세대 자동차 전장 부품 접착제 공동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HL만도는 자율주행 솔루션과 차량 안전에 핵심적인 부품을 개발하고 있다. HL그룹 자동차 섹터 내에서 전장 부품 소재 공용화를 주도하고 있다.

LG화학은 카메라, 레이더 등 ADAS 제어 부품용 방열 갭필러와 차량 조향 및 제동 장치용 절연 접착제 등을 대상으로 HL만도와 제품 공동 개발 및 적용 테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계약을 통해 향후 차세대 전장 부품 관련 방열 및 접착 소재 전반으로 양사 간 협력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ADAS 제어 부품용 방열 갭필러는 높은 열전도성을 갖추고 각종 가혹조건 평가를 통과한 고신뢰성 제품이다. LG화학은 방열 갭필러의 높은 열전도성 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보다 내열 안정성을 강화하여 부품 신뢰성 개선에 기여하는 기술을 확보했으며, 2026년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차량 조향 및 제동 장치용 절연 접착제는 모터 작동시 발생하는 고온에서의 접착력 및 절연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LG화학 제품은 이러한 핵심 물성을 만족함과 동시에 경화 시간 단축과 생산성 향상으로 고객 공정 최적화에 기여한다.

김동춘 LG화학 첨단소재 사업본부 부사장은 "LG화학은 접착제 분야에서 차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장 부품에 이르기까지 고객 맞춤형 솔루션 및 친환경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HL만도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접착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한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