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주호 “APEC교육장관 회의 성공 개최 준비…韓 국제교육협력 중심으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0010011145

글자크기

닫기

지환혁 기자

승인 : 2025. 02. 20. 18:04

21일 제주서 APEC 성공 개최 준비 간담회 참석
제67회 함께차담회<YONHAP NO-3918>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교육부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교육장관회의의 개최지 제주를 21일 방문해 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간담회에 참석한다. 이날 간담회에서 오영훈 제주도지사, 김광수 제주교육감, 제주대·충북대·부산대 총장 등이 참석한다.

간담회는 2025 APEC 교육장관회의를 계기로 지역과 국내·외 대학이 협력해 글로벌 교육 혁신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지속 가능한 고등교육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제주 라이즈(RISE) 글로벌 포럼' '환태평양 연안 대학협의체(APRU) 글로컬 대학 국제포럼' 등 다양한 고등교육 협력 프로그램을 연계해 국내 대학과 전 세계 대학 간 연구·교육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간담회에서 "제주는 글로벌 교육 협력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번 APEC 교육장관회의는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제주를 비롯한 국내외 대학 및 교육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APEC 2025 교육장관회의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고, 대한민국이 국제 교육 협력의 중심 국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힌다.
지환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