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제동력 등 강점
|
20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벤투스 에보는 기존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의 후속으로 개발된 4세대 모델이다. 이전 모델 대비 한층 강력한 제동력과 코너링, 뛰어난 연비 효율 및 마일리지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벤투스 에보'는 특정 성능이 향상되면 다른 성능이 떨어지는 트레이드 오프 성능을 극복하고자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최적 컴파운드를 채택했다. 이로써 최고 수준의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안정성 등의 균형을 이루며 차량의 스포티한 주행을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타이어 그루브에 고성능 배수 설계 기술을 적용해 자사 기존 모델 대비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높여 빗길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일부 신차용 타이어 공급 규격을 제외한 대부분의 교체형 규격이 국내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기준 젖은 노면 제동력 1등급을 획득해 탁월한 제동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챔퍼 디자인 설계로 타이어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하여 주행 시 노면 접촉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하고 마찰을 증가시켜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을 기존 모델 대비 최대 6%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최적 타이어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균형 잡힌 트레드 블록 강성을 유지하는 한편 주행 시 노면 접촉 압력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마일리지를 기존 모델 대비 최대 32%까지 높여 경제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이용관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기존 모델 대비 전반적인 성능을 고르게 향상시킨 동시에 마일리지를 혁신적인 수준으로 높임으로써 벤투스에 기대하고 있는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