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 창업도약패키지로 협업할 AICT 스타트업 모집 시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0010011034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02. 20. 16:12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KT 그룹과 매칭·멘토링 제공
[KT사진자료] KT 창업도약패키지
KT는 'KT 퓨처웨이브(FutureWave) 창업도약패키지' 모집을 2월 20일부터 3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KT
KT는 'KT 퓨처웨이브(FutureWave) 창업도약패키지' 모집을 2월 20일부터 3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KT 퓨처웨이브 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 3~7년 차 도약기에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KT와 공동으로 협업할 사업 과제를 선정하고 기술검증(POC)과 함께 최종 공동 서비스·사업화를 목표로 하는 기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KT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창업지원포털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AI·클라우드, 미디어·콘텐츠, ICT 융합 서비스, 기타 총 4개다. 참가하는 기업은 KT와 협력 가능한 기술·서비스·콘텐츠를 보유해야 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기업당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으며 신사업 추진을 위해 KT 전담 사업부서(KT 그룹)와 매칭되고 멘토링도 제공받는다.

KT는 선정된 기업에게 해외 전시회와 빅테크 컨퍼런스 참여, 글로벌 어워즈 등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외 벤처캐피탈(VC)의 투자 유치 기회와 KT 투자부서 및 기업형 벤처캐피털(CVC) 자회사인 KT인베스트먼트를 통한 투자 검토 기회도 제공한다.

선정된 기업은 KT에서 운영하는 판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의 입주 공간을 별도 심사를 거쳐 제공받고 KT가 보유한 특허의 무상 양도 기회도 얻는다. KT에서 운영하는 신성장 분야 파트너와의 소통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플랫폼인 '에코온'에 등록돼 KT 사업 정보, 제휴·협력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공유 받게 된다.

이원준 KT 구매실장 전무는 "도약기 창업 기업과 AICT 분야의 차별화된 AX 혁신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여 스타트업과의 상생 모델을 만들어갈 예정"이라며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협력으로 창업 생태계 확산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