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력단절 여성 창업케어 프로그램은 사회적 이슈 해결과 시대변화를 반영해 재취업에만 집중돼 왔던 경력단절 여성 지원 사업을 기술창업 분야로 확대해 운영하는 2년차 사업으로 혁신적인 유망 벤처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협회는 매년 우수한 아이디어를 겸비한 여성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을 통해 성공창업으로 이끌고 있다.
이 사업은 창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세분화해 지원한다. 첫 단계로 서류평가를 통해 선정된 60명을 대상으로 사업화전략을 점검하고 피칭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 비즈니스 모델 구축·보완 등을 위한 창업전문가 일대일 멘토링을 지원하고 아이디어 셋업평가에서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자 30명에게 모듈형 교육(시장분석·사업화전략 수립 등), 여성벤처 선배 CEO(최고경영자) 밀착코칭·사업화 과제 해결(샘플개발·지재권 취득 등)에 필요한 자금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 밖에 연계지원으로 협회가 보유하고 있는 여성벤처선배 CEO와의 협업 브릿지네트워킹을 통해 여성 창업자들이 가지고 있는 각자의 경험과 노하우, 비전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고 비즈콘테스트를 개최해 우수자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