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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넷마블의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에 따르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490억원, 영업이익 352억원, 당기순손실 1667억원을 기록했다.
연매출은 2조6638억원, 연간 영업이익 2156억원, 당기순이익은 63억원이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69억원이며 2024년 누적으로는 2조113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2024년 전체 누적 매출의 79%를 차지한다.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0% △RPG 39% △MMORPG 13%로 나타났다.
넷마블 관계자는 "'일곱 개의 대죄' 대규모 업데이트 및 해외 자회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의 계절성 업데이트 영향으로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으나 마케팅비가 증가해 상각전 영업이익이 다소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킹 오브 파이터 AFK'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연내 '일곱 개의 대죄: Origin', 'The RED: 피의 계승자',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스팀)'까지 총 9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지난 2년 간의 적자 시기를 지나 작년에 시장 기대치에 미치진 못했지만 일단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올해는 'RF 온라인 넥스트'를 필두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등 기대 신작들을 중심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