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교육청, ‘2025 영국 에듀테크 박람회’서 충남형 미래교육 통합플랫폼 우수사례 발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23010012444

글자크기

닫기

내포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01. 23. 13:00

충남교육청, ‘2025 영국 에듀테크 박람회(BETT SHOW)’초청 방
충남교육청사 전경/교육청
충남교육청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마주온 교육데이터 분석 시스템'의 우수 사례를 오는 24일(현지시간) 영국 현지에서 발표한다.

23일 충남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우수사례 발표는 매년 영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박람회인 '2025 BETT(British Educational Training and Technology) UK(이하 벳쇼)'에공식 초청으로 이뤄졌다.

벳쇼의 '혁신 극장(Innovation Theatre)'에서 진행된 이번 우수 사례 발표에는 전 세계 정부 관계자, 교육자, IT 기업가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은 '마주온 교육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별 학습 성장 촉진: 충남교육청 사례 연구'란 주제로 20분간 발표한다.

충남형 미래교육 통합플랫폼인 마주온을 활용한 '교육데이터 분석 시스템'은 △그동안 체계화되지 않은 학생 학습 활동 데이터를 마주온 내 충남온배움터를 통해 종합·정제·시각화하며 학생 개별 맞춤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고 교사의 효과적인 수업 설계를 돕는다. △충남교육청과 네이버 클라우드, 에듀테크 기업 버블콘이 함께 개발하였으며 민·관 협력을 통한 미래교육 생태계 조성 모범 사례를 제시한다. △방문 기간 동안에는 우수사례 발표 외 글로벌 세미나 참여, 구글 VIP 세션 참여, 영국 현지 학교 교사와의 토론 등 세계 에듀테크 흐름을 나누고 협력하는 시간을 가진다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의 마주온 교육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대한민국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충남 미래교육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세계와 공유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