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학습 효율성 향상 제품·서비스 증가
일룸, 아이 성장에 최적화된 가구 및 팝업 선봬
|
24일 일룸에 따르면 '스펙(S.P.E.C)'은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핵심 가치를 반영한 단어로, 아이 학습 및 성장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안하고(Solution) 아이 취향 및 학습 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학습 공간 조성(Personalization), 경험 중심의 학습 환경 제공(Experience, 보다 창의적 사고를 장려하는(Creative) 학습 트렌드를 의미한다.
◇S-아이 학습·성장에 필요한 솔루션
일룸은 1999년 국내 최초로 학생방 시리즈를 선보인 학생방 가구 전문가로서, 사용자의 니즈와 불편한 점을 찾아 솔루션을 도출하는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를 적용한 학생방 가구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아이들의 체형, 학습 습관 및 성장 과정 등을 면밀히 관찰하고 이를 일룸만의 디테일로 구현함으로써 아이의 학습 및 성장에 최적화된 학습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일룸은 아이들의 생활공간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변화하는 학습 환경 및 아이들의 성장 과정에 따라 더 나은 학습 공간 솔루션을 제안해 왔으며, 이러한 진정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학생 가구 부문 대상 수상 및 '2024 메종 베스트브랜드' 어워드 아이방 가구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P-아이의 취향·학습 스타일 '맞춤형' 제품·서비스
최근 교육 시장은 디지털 전환에 따라 개인 맞춤형 학습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일룸은 학생방을 부모가 조성해 주는 공간이 아닌 주 사용자인 아이의 사용성을 중심으로, 책상부터 책장, 침대, 서랍 등 다양한 모듈로 구성할 수 있는 학생방 시리즈 '뉴트'를 선보였다.
'뉴트'는 사용자가 직접 모듈을 조합하거나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어, 학생방 실사용자인 아이들이 자신의 학습 및 취미 생활, 휴식 스타일에 맞춰 맞춤형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일룸은 다양한 문구용품, 인형 등 수집을 좋아하는 아이에게는 수납형 침대부터 책상, 옷장, 화장대 등 수납력이 뛰어난 '올인원' 패키지, 창문의 개방감을 중요시하는 아이를 위해서는 시야를 넓게 확보할 수 있는 '오픈형' 패키지, 학습과 휴식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하고 싶은 아이에게는 칸막이를 활용한 '집중형' 패키지를 제안한다.
또 비대면 학습, 온라인 수업 등 변화하는 학습 환경에 맞춰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학습 방식에 익숙한 아이들을 위해 멀티 학습에 최적화된 거치 패널을 책상에 레이어어드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E-경험' 중심의 다양한 체험형 공간
경험은 아이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 요소로 여겨지며, 업계에서는 아이의 성장에 대해 이해하고 고민을 나눌 수 있는 환경이 확대되고 있다. 일룸은 아이의 성장에 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학생방 전문가로서, 지난 10일부터 19일까지 아이와 부모가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팝업 '작은 작업자들의 학교'를 운영했다.
'작은 작업자들의 학교'는 아이를 주체적이고 독립적인 존재로 성장하는 한 명의 '작업자'로 정의하며, 아이들이 배움의 가치를 깨닫고 잠재된 성장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배움터다.
일룸은 팝업 공간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강연을 통해 아이들이 배움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부모에게는 아이의 성장 및 학습 환경에 대한 깊이 있는 솔루션을 얻을 기회를 제공했다. 그 결과 지난 18~19일 약 1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일룸은 덧붙였다.
◇C-아이들의 '창의적 사고' 장려 환경
한편, 아이들 교육 환경에서 창의력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탐구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이 주목받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큐레이션 공간을 운영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강좌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5개 지점에서는 넥슨과 협업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촉진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나만의 게임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