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홈앤쇼핑, 中企 해외판로 개척 ‘LA 한인축제’ 참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1010000160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4. 10. 01. 10:14

협력사 부스·장치·물류비 무상 지원…K뷰티·K푸드 경쟁력 강화
LA한인축제 사진 1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미국 LA한인타운에서 진행된 '2024 LA 한인축제'에 참가했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2024 LA 한인축제'에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LA 한인타운에 있는 서울국제공원에서 진행된 '2024 LA한인축제'에서 홈앤쇼핑은 '홈앤쇼핑 베스트상품관'을 설치하고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중소기업 홍보를 도왔다.
이번 한인축제에는 맑은물에홀딩스, 한국맥널티, 홍도식품, 세움앤나눔, 정푸드코리아, 칠갑농산, 코리아나화장품, 뷰티피플인터내셔널, 케이투엘 등 10개의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홈앤쇼핑은 해당 협력사들을 위해 부스, 장치, 물류비 등을 무상 지원했다. 특히 이번 한인 축제는 홈앤쇼핑에서 해당 협력사들의 상품을 직접 매입해 전시 및 현장 판매를 지원하고 미국 현지인들에게 한국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민속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홈앤쇼핑은 2014년 중소기업중앙회와의 협업으로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수출을 시작했고, 2019년부터 대만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HCVM, 베트남 VGS 등 다양한 국가의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판로를 확보해 2021년 수출액 100만 달러를 돌파,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이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됐다.

홈앤쇼핑 수출지원사업은 홈앤쇼핑에서 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에 수출 실적은 물론 수출을 처음 진행하는 기업들에 현지 인허가, 통관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해외 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다양한 니즈 충족을 위한 온·오프라인 수출 판로지원 사업을 확대해 K-푸드, K-뷰티 수출 유망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 연 수출액 500만 달러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