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산시, 3∼9일 통합측제 ‘2024 안산페스타’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1010000152

글자크기

닫기

안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10. 01. 10:21

시민의날 기념 체육대회부터 김홍도 문화제, 슈퍼콘서트 등 축제 총망라
안산
3∼9일 '2024 안산페스타'가 열릴 안산 와~스타디움 모습./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문화·예술·체육행사를 한데 모은 통합축제 '2024 안산페스타'를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안산 와~스타디움 일원에서 개최한다.

1일 시에 따르면 민선8기 안산시의 새로운 축제 브랜드인 안산페스타는 그동안 시기와 지역별로 분산됐던 축제와 행사를 묶은 안산 대표 축제로 경쟁력을 확보 및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막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축제는 3일 '제39회 시민의날 기념 체육대회'를 시작으로 4일부터 8일까지 주경기장과 원형광장에서 제5회 김홍도문화제가 펼쳐진다.

올해부터 기존 '김홍도축제'에서 명칭을 바꿔 좀 더 격상된 축제로 진행되며 축제 기간도 3일에서 5일로 확대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5일 원형광장에서는 음식문화 개선과 식품안전을 위한 '안산음식문화제'와 반려동물 문화 교실 '2024 안산 펫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어 6일은 모두가 ONE하는 '평생학습한마당'이 원형경기장에서, 8일에는 '제13회 장애학생 체육대회'가 보조경기장에서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9일에는 이번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산업단지의날 기념 안산페스타 슈퍼콘서트'가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또한 안산문화재단의 웰컴투시민예술시대와 청년시점의 공모작 공연 및 작품전시와 함께 4일부터 7일까지 '제1회 오감체험 국악영화제'의 국악 관련 단편 영화가 상영된다.

아울러 안산색이 가득한 △정조대왕 어가행렬 △안산둔배미놀이 △와리풍물놀이 등 풍성한 볼거리도 마련했다.

이밖에 유명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불꽃놀이, 레이져쇼가 펼쳐진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에서 처음 시도하는 통합축제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이번 안산페스타를 통해 단순한 규모의 확대를 넘어 다양한 축제와 행사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안산이라는 공동체의 도시브랜드를 높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