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지속가능한 미래 이끈다…ESG 경영 선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1010000042

글자크기

닫기

서천 배승빈 기자

승인 : 2024. 10. 01. 09:54

IMG_0068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오른쪽 두번째)과 직원들이 ESG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지난달 30일 교육동 대강당에서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시대적 흐름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초점을 둔 ESG경영 활동을 추진해 지속 가능한 경영체제를 구축할 것을 전 임직원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선포식에서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ESG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직원 대표 2인이 ESG 경영 선언문을 낭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ESG 캘리그라피 공연'과 'ESG영화가 좋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모든 임직원이 ESG경영에 공감하고 실천의지를 새롭게 다졌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환경(Environment) 분야에서 해양생태계 보전 및 해양생물기반 탄소자원 관리‧기후위기 대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Social)분야에서 올해 처음으로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과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지역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배구조(Governance)분야에서 내부 윤리규정을 준수하고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청렴라이브 교육 등을 실시해 부패방지 및 투명한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 모든 임직원이 ESG경영에 적극 동참함과 더불어 기관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파트너이자 동반자적 관계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