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구시, LA한인축제 첫 참가해 K-푸드 홍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7010015647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4. 09. 27. 16:54

떡볶이, 잡채 등 K-FOOD 인기품목 위주 홍보
한국치맥협회와 치맥페스티벌 홍보, 치킨시식
[붙임1] 제51회 LA 한인축제 개막식 1
제51회 LA 한인축제 개막식에서 축사./대구시
미국사회 한인 최대규모의 축제인 'LA한인축제'에 대구시와 16개사 식품기업들이 처음으로 참가해 지역 식품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다.

27일 대구시에 따르면 시는 매년 지역 식품기업들의 수출을 위해 농식품국내외판촉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최근에 폐막한 대구국제식품산업전에서 해외 바이어들의 대구 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느끼고 앞으로도 더 다양한 국가에 수출을 할 수 있도록 이런 해외전시회와 축제에 지속적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LA한인축제에는 대구 식품기업 16개사와 (사)한국치맥산업협회가 참가해 대구의 우수한 식품과 대구치맥페스티벌을 홍보한다.

떡볶이 수출기업으로 유명한 농업회사법인 ㈜영풍, ㈜삼첩분식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품목과 ㈜백두에프앤에스의 김치빵, 잡채빵 등 특색있는 품목 그리고 피터스의 가시제로 고등어 등 다양한 제품으로 현지 교민과 미국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LA한인축제에 직접 참가하고 있는 홍준표 대구시장은 "LA한인축제에서 대구 식품을 착실히 홍보해 대구 식품이 미국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대구 식품기업들의 우수성이 전 세계에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지역 식품산업에 대한 지원 의지를 드러냈다.
[붙임3] 대구식품 공동홍보관 2
대구식품 공동홍보관./대구시
[붙임3] 대구식품 공동홍보관 7
대구식품 공동홍보관./대구시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