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 이끌 청년 여행감독’ 육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7010015551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09. 27. 14:10

지역 관광산업 성장 및 창업 활성화 차원 청년층 대상 관광관련 교육 진행
경기청년 오리엔테이션
공사가 27일 경기도 인재개발원 신관에서 오리엔테이션 및 창업교육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공사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경기도 청년을 대상으로 '경기 청년기회 여행감독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사는 지역 관광산업의 성장 및 관광 창업 활성화를 위해 27일 경기도 인재개발원 신관에서 오리엔테이션 및 창업교육 1회차를 진행했다.
올해 처음 도입한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경기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관광 상품을 기획하고,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지난 8월, 만 19~39세 청년층 모집을 통해, 총 50개 팀이 신청한 가운데 심사 과정을 통해 최종 30팀을 선발했다.

이날 교육은 △주말랭이 황엄지 대표의 '관광콘텐츠 창업 특강' △케이투어스토리 박강현 대표의 '인바운드 여행상품 플랫폼 성공사례 특강' △관광 트렌드 현황 및 분석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또 특강외에 참가자들이 실제 궁금했던 창업 비하인드 스토리, 현실적 어려움과 극복방법 등 현실적인 조언을 주고받는 토크콘서트도 함께 진행, 참가자 만족도를 높였다.

창업교육은 총 4회차로 운영되며 관광 비즈니스 모델 연구, 관광 콘텐츠 기획, 홍보마케팅, 크라우드 펀딩 강연 등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창업교육을 마친 이후에는, 우수현장 벤치마킹 런케이션, 관광상품 개발 공모전, 전문가 창업 컨설팅 지원 등의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오리엔테이션과 창업교육은 도내 관광 창업인 양성의 첫걸음으로,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계획 수립에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