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도장터, 추석 기획전으로 농수축산물 매출 130억 쾌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6010015124

글자크기

닫기

남악 이명남 기자

승인 : 2024. 09. 26. 17:29

수도권 등 전방위 홍보, 시·군 상생협력 기획전 등 연계 마케팅 효과 톡톡
남도장터
추석맞이 남도장터 홍보 시구가 진행된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재단법인 남도장터 직원들이 '2024 남도장터 추석명절 기획전'을 홍보하고 있다./남도장터
전남도 대표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는 지난달부터 진행한 추석 명절 기획전 기간에 1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최근 남도장터 연간 매출의 20%를 웃도는 판매고를 추석 기획전 기간동안 달성한 것으로, 소비위축과 생산비 상승의 이중고를 겪는 농수축산 업계에 활로를 열어준 성과라 평가받을만하다.

재단측에 따르면, 남도장터 211개 입점업체가 참여해 700여개 품목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기획전은 샤인머스캣, 사과, 배, 한우, 전복, 쌀·잡곡 등을 필두로 한 선물세트·제수용품이 매출을 견인했다.

특히 동시에 진행한 시·군 상생기획전, 바다직송 수산기획전 등 여러 특판행사와 연계해 최대 40% 파격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단골고객 DB 관리를 통해 재구매율을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 수도권 등 전국 KTX역·대형건물 전광판 광고, 아파트 엘리베이터 및 IPTV 광고, 프로야구 시구 등 대대적인 홍보도 고객유입을 촉진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경호 재단법인 남도장터 대표이사는 "이번 추석 명절에 남도장터를 많이 애용해 주신 덕분에 지역 농수축산물 판로 확대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품질관리와 다양한 기획전 등을 통해 고객들께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도장터는 현재 시·군 상생협력 기획전, 은빛장터, 백야장터, 수요장터 등 다양한 특판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내달부터는 김장철을 맞아 절임배추·젓갈 등 김장기획전과 함께 제철상품 특판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