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성섭 “스타트업 우리 사회 혁신 시발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6010014826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09. 26. 16:00

김성섭 중기부 차관, '스타트업하기 좋은 나라 다시 뛰는 대한민국토론회' 참석
1
김성섭 중기부 차관.
김성섭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26일 "스타트업은 기업의 시작을 넘어 우리 사회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혁신의 시발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치관은 이날 서울 여의도에 있는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스타트업하기 좋은 나라 다시 뛰는 대한민국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히며, "중기부는 스타트업의 주무부처로서 딥테크 스타트업 지원, 지역 창업·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혁신거점 조성 등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최대의 창업 페스티벌인 컴업 2024를 개최하고 벤처투자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투자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이 스타트업 생태계를 개선하고 스타트업들이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원동력으로 커나가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의 혁신생태계를 구축하고 창업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김종민 의원, 이상권 의원이 대표로 있는 국회 디지털경제3.0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이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