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J온스타일, K뷰티 美 아마존 진출 돕는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6010014408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4. 09. 26. 08:36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와 협업
입점·판매·마케팅 등 전방위적 지원
"K뷰티 해외진출 등용문 역할할 것"
[CJ온스타일_사진자료] CJ온스타일 로고
CJ온스타일이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와 협업하며 K뷰티 확장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10월 1일부터 CJ온스타일 입점 뷰티 브랜드의 성공적인 아마존 진출을 위한 판매, 마케팅 등 전방위적 지원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최근 유튜브, 틱톡 등에서 K뷰티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미국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에서 K뷰티 브랜드 매출이 두드러져 신진 뷰티 브랜드 발굴을 넘어 해외 진출까지 지원하며 동반 성장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CJ온스타일과 활발한 시너지를 내고 있는 K뷰티 브랜드 '티르티르'는 지난 6월 한국 메이크업 제품 최초로 미국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전체 뷰티 카테고리 1위에 올랐고, 지난해 6월 CJ온스타일이 직접 투자를 단행한 '메디큐브'를 운영하는 에이피알은 올 상반기 미국에서만 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미국은 물론 홍콩, 일본, 중국 등에서 고성장 중이다.

아마존 진출을 희망하는 CJ온스타일의 협력사는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전담 매니저를 1:1 배정받아 약 1년간의 맞춤형 컨설팅 등 집중 육성 과정을 거치게 된다. 올해는 CJ온스타일의 신진 헬스앤뷰티(H&B)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CJ온큐베이팅(Onstyle+Incubating)' 선정 브랜드를 포함한 13개사로 시작해 내년에는 지원 브랜드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참가 브랜드의 최적화된 아마존 광고 마케팅 지원을 위해 올해 6월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인 '펄스애드'에 전략적 투자 및 팁스(TIPS) 컨설팅을 진행하기도 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K뷰티 등용문 역할을 본격 확대함으로써 파트너사의 글로벌 성장 부스터가 될 것"이라며 "될 성 부른 신진 뷰티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국내를 넘어 해외 무대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