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각지 특산물 알리고 색다른 미식 경험 선사할 것"
|
신제품 9종은 △몽쉘 부여 알밤 △명가 찰떡파이 부여 알밤 △말랑카우 부여 알밤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부여 알밤 △롯샌 부여 알밤 △카스타드 부여 알밤 △빈츠 부여 알밤 △기린 꼬마호떡 부여 알밤 △찰떡아이스 부여 알밤이다.
부여 알밤 시리즈는 행정안전부, 부여군과 함께 전개하는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프로젝트의 첫 출시작이다. 롯데웰푸드의 인기 제품과 지역 특산물을 접목해 인구 감소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지난 8월 충남 부여군을 첫 파트너로 선정하고 관련 제품 출시, 유통 판로 개척 지원 등에 협업하기로 한 바 있다.
부여 알밤 시리즈 제품 9종 패키지에는 프로젝트 슬로건인 '밤이 아름다운 부여'를 삽입해 소비자가 부여 밤을 활용한 제품임을 알아보기 쉽게 디자인했다. 또 가을의 자연 풍경을 연상하는 노란색과 갈색을 사용해 시즌 한정판의 느낌을 살렸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출시 기념과 지역 관광 활성화 차원의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달 28일부터 부여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70회 백제문화제' 현장에 홍보 부스를 열고 첫날 방문객을 상대로 부여 알밤 시리즈를 무료 증정한다. 이어 10월 한 달간 롯데리조트부여에서 일부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부여 알밤 시리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부여 알밤을 시작으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프로젝트를 통해 매년 전국 각지의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출시와 지역 방문객 유치 지원 등 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진행 중인 빼빼로 브랜드 사회공헌 사업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쌀 빼빼로 △제주감귤 빼빼로 △해남녹차 빼빼로 △남해유자 빼빼로를 출시해 특산물 홍보, 지역 관광 활성화, 지역 아동 센터 건립 협조 등의 상생 협력을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알리고 즐겁고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