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는 오는 28과 29일 이틀 동안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일원에서 '대부에 취하자, 즐기자, 빠지자, 대부에서 놀자'를 슬로건으로 안산 대부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안산 특산품인 '대부 포도'를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2024 안산 마라톤 대회 △대부해솔길 걷기 축제 △방아머리 해변 선셋 콘서트 등과 연계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방문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5000평 규모의 행사장을 공연·체험과 직거래 장터의 장소 이원화로 포도 재배 농가의 참여와 대부 포도 및 안산시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해 방문객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는 가족 단위 방문객 및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포도 활용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 △알뜰살뜰 깜짝 경매 △포도 씨 멀리 뱉기 △주부 철인 3종 경기도 열린다.
이와 함께 방문객들에게 편의 제공을 위한 객석 루프 트러스 및 파라솔 쉼터, 먹거리 푸드트럭 등 편의 시설도 마련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대부도의 자연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라며 "품질이 우수한 대부 포도를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안산시 대표 축제인 만큼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찾아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