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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해요”…11번가, 서울시와 손잡고 소상공인 판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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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혜 기자

승인 : 2024. 09. 25. 09:43

온라인 전용관 'e서울사랑샵#' 연말까지 운영
판매수수료 6% 적용·빠른정산 등 활성화 지원
[참고이미지] 11번가 e서울사랑샵_PC
11번가는 서울시에서 활동 중인 소상공인 셀러들의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관 'e서울사랑샵#'을 연말까지 운영한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서울시에서 활동 중인 소상공인 셀러들의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관 'e서울사랑샵#'을 연말까지 운영하며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e서울사랑샵#'은 서울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입점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서울시가 주요 e커머스 사업자와 함께 운영하는 온라인 전용관으로, 서울시 소재의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판매할 수 있다.

현재 11번가 'e서울사랑샵#'에는 서울시 소재 200여 소상공인 판매자가 참여해 식품, 리빙,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기획전에서 사용 가능한 7% 할인 쿠폰(최대 5000원 할인)을 발급해 소비자들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는 홈화면 배너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영역에 'e서울사랑샵#'을 노출해 소상공인 판매를 적극 지원한다. 또한 새롭게 11번가에 입점하는 서울시 소상공인에게는 판매수수료를 최대 절반 이상 저렴한 6%를 적용하고 60만 광고포인트를 제공할 방침이다. 독자적인 제품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셀러는 매출 1000만원까지 '제로(0%) 수수료' 혜택과 50만 광고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원활한 자금 운영을 위해 발송완료 다음날 100% 정산하는 '빠른정산' 서비스도 적용된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고물가와 고금리로 인한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와 협력해 'e서울사랑샵#'을 오픈했다"면서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번 기획전으로 서울시 소상공인들과 소비자와의 접점이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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