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7시(한국 시간 기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 신작 발표회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가 공개됐다. 20개가 넘는 PS5 및 PS VR2 타이틀이 소개되는 와중 가장 큰 관심을 끈 것은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였다. 스텔라 블레이드와 니어 오토타마의 세계관 콜라보 DLC가 연말 출시된다는 소식이 공개됐기 때문이다.
0
2B의 의상을 입은 이브.
해당 영상에는 니어 오토마타의 주인공 '2B'의 의상을 입은 이브와 포드 042가 짧게 등장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신규 DLC는 이번 연말에 출시되며, 이외의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0
원하는 구도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 포토모드.
0
원하는 구도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 포토모드.
또한 지난 7월에 예고한 '포토 모드'도 추가될 예정이다. 포토모드는 게임에서 원하는 장면을 사진으로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이다.
포토모드에 돌입하면 UI는 사라지고 카메라 각도를 조정하거나 캐릭터의 포즈와 표정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필터를 통해 특수효과를 넣거나 다양한 캐릭터를 배치해 원하는 구도를 만들 수 있다.
포토 모드는 그간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요청받은 시스템이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대표적인 강점으로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캐릭터들의 수려한 외모, 고퀄리티 그래픽 등이 꼽힌다. 유저들은 인상적인 게임 플레이 순간을 온전한 사진으로 기록하기 어려워 아쉬워했다.
그러나 이번 포토모드의 추가로 게임 내에서 원하는 순간이나 장면을 자유롭게 찍고,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0
각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 스텔라 블레이드 OST. /멜론
이에 더해 총 189곡이 담긴 스텔라 블레이드 컴플리트 OST도 각 음원 사이트에 정식으로 공개됐다.
이러한 소식들이 알려지자 유저들의 반응도 뜨겁다. 글로벌 팬들은 "꿈의 컬래버가 성사됐다.", "성태형 믿고 있었어",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는 예상도 못 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대다수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