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S홈쇼핑,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 26일 개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4010013394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4. 09. 24. 16:45

NS푸드페스타2023 요리경연
NS홈쇼핑은 오는 26~27일 전북 익산에서 열리는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 준비를 모두 마첬다.
준비는 끝났다.

NS홈쇼핑은 전북 익산 익산제4산업단지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NS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의 개막을 앞두고 축제 참가자들의 맞을 준비를 모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NS푸드페스타는 농수축산업과 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NS홈쇼핑이 2008년부터 개최해온 식품문화축제다. 매년 다양한 레시피 발굴을 통한 우리 먹거리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경연으로 시작해 현재의 식품산업과 식문화를 아우르는 행사로 발전해왔다.

올해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최고의 맛'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전국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과 조리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이 펼치는 영셰프 챌린지, 주어진 신선한 식재료로 식품전공 대학생들의 대결을 펼치는 프레시 박스 부문 등이 준비돼 있다.
익산을 대표하는 대물림맛집과 취업성공박람회 등 지역사회의 기관과 주민이 함께하는 시민 참여형 행사도 기획돼 있다.

미래의 공유주방을 둘러보는 '미식투어'를 비롯해 하림그룹의 브랜드전,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푸드마켓과 익산시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전시, 체험과 시식, 판매 부스를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프레시 미식회, 쿠킹클래스, NS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해 익산 대물림 맛집과 로컬푸드 시식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프로그램과 부스도 선보인다.

식품산업의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컨퍼런스와 부대행사도 이어진다. 식품 스타트업 경진대회와 소스 산업 기술교류 세미나, NS 입점 설명회 등 동반성장을 위한 교류의 장이 펼쳐진다.

행사 기간 야외무대에서는 신나는 예술버스와 청춘버스킹 등 다양한 라이브 공연과 게임, 경품이벤트 등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며 27이에는 서초 한우리오케스트라의 피날레 공연도 볼 수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 푸드페스타는 민간기업과 지자체, 기관이 함께 뜻을 모아 진행하는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형 식품문화축제"라면서 "식품 본연의 가치인 '신선'이라는 가치를 되새기며,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에서 나온 최고의 맛을 선보이는 축제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