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소상공인 업무 효율성 제고에 도움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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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출시 5년째를 맞은 IBK기업은행의 중소기업 경영지원 플랫폼 'IBK BOX'는 자금, 경영관리, 판로 등 기업의 다양한 업무를 디지털 방식으로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기업 대출 신청 O2O서비스(온라인-오프라인 연결 서비스) '대출통로BOX', 모바일 앱 포스기 'BOX POS' 등이 대표 서비스로 꼽힌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고도화를 통해 새롭게 '장부자금관리', '기업홍보관', '비즈톡(Biz-Talk)'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장부자금관리'는 매출·매입 거래명세서 등록, 수금 관리, 견적서 발행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디지털 간편 장부다. 전문 회계지식이나 별도의 사용법 학습 없이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전 은행권 입출금 계좌 조회, 미수금 현황 조회 등 자금관리 기능도 함께 담았다.
'기업홍보관'은 기업과 상품을 동시에 홍보할 수 있는 디지털 전시관이다. 기업 소개와 대표 상품 등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하면 기업 전용 홈페이지처럼 활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상품 문의, 견적 요청 등도 할 수 있어 신규 거래처를 찾을 때도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비즈톡(Biz-Talk)'은 기업용 채팅 서비스다. 'IBK BOX' 회원이라면 견적서, 발주서 등 업무에 필요한 서류를 편리하게 주고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 BOX'를 통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일상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디지털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