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28일부터 29일까지 독일 메세 프랑크푸르트(Messe Frankfurt)에서 '케이 컬렉션 위드 독일(K-COLLECTION with KCON GERMANY) 2024'을 개최한다.
케이컬렉션은 CJ ENM의 케이콘(KCON)과 연계해 개최 중인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으로 2014년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 왔다. 올해는 지난 5월 일본 도쿄, 8월 미국 LA에서 개최해 약 105억원의 수출성과를 달성했으며 이번에 케이콘의 독일 최초 입성과 함께 케이 중소기업의 신규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화장품, 식품 등 유망 소비재뿐만 아니라 콘텐츠 서비스 중소기업까지 참여 품목 확대를 시도하고 있다. 일본 에이치투케이(한글교육 앱 에듀테크), 미국 싸이드워크 엔터테인먼트(AI 기술 기반 K팝 댄스 플랫폼)에 이어 독일에서는 AR(증강현실) 포토부스를 제작하는 아르고가 참여해 케이팝 팬들이 현장에서 인생 사진을 남기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투자무역진흥공사(KOTRA)와 한국뷰티교역협회(IBITA) 등 수출 전문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유럽 바이어를 현장에 초대해 바이어가 제품의 소비자 반응을 확인해 효과적인 비즈니스가 논의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케이컬렉션 독일 앰버서더로는 보이그룹 온앤오프(ONF)가 선정됐다. 다양한 팬 굿즈와 팬 이벤트를 연계해 온·오프라인 케이컬렉션 방문을 홍보해 유럽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할 예정이다. 참여기업 제품은 올해 연말까지 케이컬렉션 온라인 기획몰에서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협력재단은 유럽의 교통·물류, 경제의 허브로서 유럽 각국의 한류 팬들이 모이는 프랑크푸르트에서 우리 중소기업의 다양한 유럽 국가 진출에 기회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