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 출시되는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매년 출시와 함께 완판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두 달치 물량이 4주 만에 전량 판매됐다. 올해도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지속됨에 따라 한정 출시를 결정했다.
국내 라거 최초 싱글몰트, 싱글홉 콘셉트로 선보인 해당 제품은 청정하다고 알려진 호주 태즈메이니아 섬에서 자란 보리를 100% 사용하고 홉 또한 태즈메이니아 단일 품종을 사용해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100년 전통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제맥소 '조-화이트 몰팅스'와 협업해 제맥(몰트, 보리로 맥주용 맥아를 만드는 일련의 과정)을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몰트 이력 정보'를 적용, QR코드를 통해 보리와 홉을 수확한 농장부터 제품화까지 전 과정과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2024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호주 대표 동물이자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란 별명을 가진 '쿼카' 이미지를 활용해 한층 더 귀엽고 세련되게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355㎖, 500㎖ 캔 제품으로 출시되며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대형마트와 주요 가정채널에서 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출시와 함께 테라의 청정 가치 실현을 위해 친환경 재질로 만든 단독 전용 매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 테라 싱글몰트 전용잔이 담긴 355㎖ 캔 8팩 기획 상품을 선보이며 쿼카 컬러잔을 활용해 소비자 증정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는 다양성의 시대에 맞게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맥주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