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계부처, 한국관광공사가 조성한 4500km 트레일 코스로 코리아둘레길을 다음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일정 구간 걷고 인증하는 캠페인이다.
코리아둘레길은 한반도 가장자리를 중단 없이 연결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2016년 동해 해파랑길 △2020년 남해의 남파랑길 △2022년 서해의 서해랑길 개통에 이어 2024년 9월 23일 마지막 구간인 DMZ 평화의 길을 개통하면서 완성됐다.
카카오는 이번 챌린지의 주관사로 지난 1일까지 챌린지에 참여할 도전자를 모집해 20~60대의 다양한 연령층의 도전자 45인을 최종 선발했다.
카카오는 26일부터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 공식 페이지 내 '도전현황'을 통해 도전자들의 프로필과 코스 완주 현황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리아둘레길의 대표 45개 코스 중 하나를 추천받는 '나에게 맞는 코리아둘레길 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준비된 문항에 응답하면 추천 코스와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코스 풍경이 그려진 카드를 카카오톡 지갑의 디지털카드로 발급받아 소장할 수 있다.
권대열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걷기여행길인 코리아둘레길이 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가 되고 주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카카오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