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년들 욜로온나 대구로, 대구시 청년정책 홍보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2010011837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4. 09. 22. 15:21

국무조정실 주최 ‘2024 청년의 날’ 청년정책 박람회 참여
타지역청년의 대구 귀환을 위한 사업설명회 성황
[붙임2] 청년정책 박람회 대구시 홍보부스 운영
청년정책 박람회 대구시 홍보부스 운영./대구시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국무조정실이 주최한 서울 여의도공원 청년의 날 행사에서 타지역청년의 대구 귀환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시 홍보 부스에서는 타지역청년의 대구 귀환을 돕는 '청년 귀환 채널구축 사업'과 생애 주기별로 청년을 지원하는 '대구청년 탄탄대로 사업'을 등 다양한 분야의 대구 청년정책을 홍보하고 대구에 관심 있는 청년들과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욜로온나 대구로' 룰렛 게임 이벤트 등 청년 귀환 채널구축 사업을 홍보하는 다양한 굿즈를 제공했다. 대구로 청년들이 돌아올 수 있도록 길을 안내하는 양철인간 퍼포먼스는 전국에서 모인 청년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약 1000명의 타지역청년들이 부스를 방문했으며 경기도 파주시에서 온 대학생 김예준씨(21)는 "대구의 다양한 청년정책에 대해 알게 됐고 기회가 되면 내년에 대구 한달살기 프로그램을 통해 대구를 경험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박윤희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청년정책 박람회를 통해 전국 청년들이 대구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귀환 청년들이 대구에서 취·창업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양철인간
양철인간 퍼포먼스팀 대구 청년 귀환 홍보./대구시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