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문화 조성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2010011834

글자크기

닫기

수원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09. 22. 15:18

예방 교육 사례 공유 및 대상별 맞춤형 교육활동 보호 방안 모색
24일, '교육활동 보호 강사 성과 나눔 및 공감 토크' 운영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23∼24일 '교육활동 보호 강사 성과 나눔 및 공감 토크'를 연다.

22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23일 고양 소노캄, 24일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개최될 이 행사는 △상반기 교육활동 침해 예방 교육 우수사례 공유 △교권 관련 법령의 이해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예방 교육 대상별 강의 시연 △교육활동 보호 강사 공감 토크가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교육활동 침해 유형 △정당한 생활지도 방법 △학교 민원 대응 지침 △아동학대 등에 대해 구체적 예시와 교육활동 침해 예방 방안을 안내하고 대상교 현안이나 특성을 고려해 연수가 진행돼 현장의 만족도가 높았다.

하반기에는 안정된 예방 교육을 위해 강사들이 직접 강의를 시연하고 서로 의견을 공유하면서 강의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활용해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활동 침해 예방교육'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이지명 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교육활동 보호 강사 역량 강화로 현장에 적합한 교육활동 침해 예방 교육이 운영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사, 학생, 보호자 간 상호 존중 문화를 조성해 선생님이 존경받고 학생이 존중받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