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노랑풍선, 홈페이지 전면 개편···“고객 서비스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11010007649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4. 09. 11. 16:24

UI·UX 개선 통해 사용자 경험 향상에 중점
홈페이지 개편 기념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
사진1.
개편된 노랑풍선의 홈페이지.
노랑풍선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며 고객 중심의 상품 콘텐츠 강화를 시도한다.

11일 노랑풍선에 따르면 회사는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의 상품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고, UI·UX(사용자 환경·경험) 개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고객과 여행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화된 상품 추천 서비스를 메인 페이지에 도입했다.

또한,고객의 실제 리뷰 점수를 반영해 평점이 높은 상품을 제안하는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온드 채널에서의 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회원 전용 특별 혜택이 포함된 단독 상품 판매 영역을 추가하고, 고객 수요가 높은 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였다.
이번 개편에서는 '동반인 유형별 추천 여행' 영역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 등 동반자에 따라 적합한 여행지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맞춤형 추천으로 고객은 상황에 맞는 여행지를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배너 영역을 구성하며 신규 회원 유치와 상품 판매 촉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노랑풍선은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하여 경품을 증정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참여 가능한 이벤트는 개편된 홈페이지 내용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노랑풍선 인스타그램 댓글로 남기고 SNS 친구를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1만원권 상품권(1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20명)을 증정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찾고, 더 나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