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J제일제당, 나트륨 줄인 된장·사골곰탕 출시…웰니스 제품군 확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31010018623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4. 01. 31. 15:43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과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 신제품
CJ제일제당이 나트륨 함량을 줄인 제품을 출시하며 '웰니스(Wellness)'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나트륨 햠량을 줄인 웰니스 제품이다.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은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구수한 가정식 된장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기존 된장과 동일한 맛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안데스 소금과 고유의 NFT 발효 공법을 적용했다.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은 기존 '비비고 사골곰탕'보다 나트륨 함량을 50%나 낮췄다. 역시 안데스 소금을 사용했으며, 사골 농축액 함량을 1.95%로 기존 제품보다 늘린 데 이어 한우사골 엑기스를 추가해 깊고 진한 사골 육수의 감칠맛을 살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요리의 기본이 되는 장류, 국물요리에서 나트륨을 저감한 제품을 출시했다"면서 "다양한 품목의 '웰니스 제품'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