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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판매와 유입, 서비스 점수, 키워드, 리뷰 등 판매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판매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개별 주문 단위로 단편적 판매데이터를 제공한 것과 달리 다양한 방식으로 현 판매 상황을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22일 시작하는 명절 대목 '설 빅세일' 프로모션을 앞두고 미리 판매 현황을 분석해 전략을 세우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G마켓은 설명했다.
현재 베타 버전 오픈 상태로 '오늘의 판매 현황' '판매 실적' '유입 분석 데이터' 3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판매고객은 통계 서비스를 통해 오늘 많이 팔리고 있는 상품, 고객 유입이 많은 상품을 확인해 집중 관리할 수 있다.
판매가 원활한 주요 시간대 등을 참고해 효율적 판매 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기간별, 상품별로 판매 흐름을 파악하고 고객 구매 동선을 체크해 판매 전략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키워드 분석, 리뷰 현황 등 서비스는 올 상반기 내 순차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김태수 G마켓 PX본부 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고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 판매고객의 안정적인 판매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 며 "특히 명절대목인 설 빅세일을 앞두고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세우는데 즉각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14일까지 설 빅세일에 참여할 판매고객을 모집한다. 행사는 22일부터 2월6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