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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장관은 이날 콘텐츠 제작사 래몽래인 사무실에서 영상콘텐츠업계 관계자를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산업 육성 방안을 논의한다. CJ ENM 등 기업,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 등 협회·단체,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유 장관은 콘텐츠 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영상콘텐츠업계 간담회를 첫 자리로 마련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세계적 확산 등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세계 시장에서 지식재산(IP) 확보 협상력을 높이고, 침체한 한국영화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방안도 다룰 계획이다.
유 장관은 "콘텐츠 경쟁력이 세계 시장에서의 지식재산(IP) 협상력이며, 이는 창의성에서 비롯되는 만큼 창작자 권리를 더욱 강화하는 방안도 함께 고민하겠다"며 "변화하는 영상콘텐츠 산업 체계에 맞춰 정책 틀도 다시 짜겠다"고 말했다.
유 장관은 이어 글로벌게임허브센터(판교)에서 게임업계 청년들을 만난다. 청년 개발자와 창업자, 노동조합원, 게임인재원 학생 등과 소통하며 게임산업의 새로운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한다.
간담회에는 게임인재원 이유나·박기빈 학생과 정희범 라이터스 대표, 조현기 에브나게임즈 대표, 서민석 엔씨소프트 넥스트웨이브 프로덕션 센터장,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