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스메카코리아, 스마트팩토리 2025년까지 ‘레벨 4’ 목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619010009226

글자크기

닫기

전략사업본부

승인 : 2023. 06. 19. 13:59

123123
왼쪽부터 7번째 지재성 코스메카코리아 사장, 8번째 안광현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장이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코스메카코리아
코스메카코리아(사장 지재성)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과 스마트팩토리(지능형 생산공정) 추진 현황을 소개하고, 진일보한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안광현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장은 지난 15일 충북 음성에 코스메카코리아 본사를 방문,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코스메카코리아의 생산 공정과 실시간공정별 작업 관리가 가능한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참관했다.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은 국내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보급과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현재 스마트팩토리의 발전 정도를 파악하는 단위 레벨 기준, '레벨 3'에 준하는 생산 공정을 보유했다. 생산정보의 디지털화와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코스메카코리아와 추진단은 실시간 자동제어가 가능한 '레벨 4'에 도달하기 위한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방향성을 논의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25년까지 '레벨4' 를 달성하여 지능형 공정 자동화, 공급망 최적화, 보안 솔루션 강화, ESG경영 실천 등의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광현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장은 "제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AI를 비롯한 제조 DX(디지털전환) 구현이 필수적"이라며 "코스메카코리아가 제조DX를 실현하기 위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는 만큼, 추진단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재성 사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 화장품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해 화장품 제조 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K-스마트등대공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방문 기념사진(2)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방문 기념사진/제공=코스메카코리아
전략사업본부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