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0월 9일 개국 15주년을 맞는 tvN은 15주년 특별기획으로 올 하반기 주목받고 있는 드라마와 예능 콘텐츠 라인업을 발표했다. 17일에 공개된 tvN 특별기획 드라마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올 하반기 가장 주목받는 15주년 특별기획 드라마로 ‘지리산’, ‘어사와 조이’, ‘멜랑꼴리아’의 영상을 담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10월 론칭을 앞두고 있는 ‘슬기로운 산촌생활’, ‘라켓보이즈’, ‘바퀴 달린 집 3’를 소개한다.
먼저 10월 첫 방송을 확정 지은 ‘지리산’(극본 김은희, 연출 이응복, 제작 에이스토리, 스튜디오드래곤, 바람픽쳐스)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들이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물이다. ‘미스터 션샤인’ 이응복 감독과 ‘시그널’ 김은희 작가가 의기투합했고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오정세 등의 배우들이 출연한다.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어사와 조이’(극본 이재윤, 연출 유종선,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몽작소)는 엉겁결에 등 떠밀려 어사가 돼버린 허우대만 멀쩡한 미식가 도령과 행복을 찾아 돌진하는 조선시대 기별부인(이혼녀)의 ‘명랑 코믹 커플 수사 쑈’다. 옥택연, 김혜윤 등이 출연한다.
임수정, 이도현의 신선한 조합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tvN 새 드라마 ‘멜랑꼴리아’(극본 김지운, 연출 김상협,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본팩토리)는 특혜 비리의 온상인 한 사립고를 배경으로 수학 교사와 수학 천재의 통념과 편견을 뛰어넘는, 수학보다 아름다운 이야기를 그린다. 수(數)의 아름다움과 증명의 즐거움을 가르치는 수학 교수 지윤수 역의 임수정과 어느 날 잿빛으로 덮여버린 수학 천재 백승유 역의 이도현이 만나 이야기를 그려나간다.
10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예능들도 15주년 특별기획의 의미를 더한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출연진의 산촌 우정 여행을 그린 예능 ‘슬기로운 산촌생활’(연출 나영석, 박현용)은 오는 10월 8일 저녁 8시50분 첫 방송을 확정 지었다.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까지 이른 바 ‘99즈’ 멤버들이 출격을 알린 가운데 산촌에서 좌충우돌 삼시세끼를 함께 하며 따뜻한 웃음을 선사할 전망. 특히 유튜브 ‘채널 십오야’의 ‘슬기로운 캠핑생활’에 이어 다시 뭉친 나영석 PD와의 시너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오는 10월 11일 저녁 8시50분 첫 방송될 tvN 신규 예능 ‘라켓보이즈’(연출 양정우, 김세희)는 에너지 넘치는 청년들의 우당탕탕 좌충우돌 배드민턴 도전기다. 누구보다 진심인 배드민턴 새내기들이 전국 각지 고수들과의 도장 깨기를 거쳐 전국대회에 참가하기까지의 여정을 그린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전 국가대표 이용대가 감독을 맡고 장수영 전(前) 국가대표 선수가 지원 사격에 나선다. 이밖에도 장성규, 양세찬, 오상욱, 세븐틴 승관, 정동원, 이찬원, 배우 김민기 등이 합류한다.
벌써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tvN ‘바퀴 달린 집 3’(연출: 강궁, 김효연)은 바퀴 달린 집을 타고 한적한 곳에 머물며 소중한 이들을 초대해 하루를 살아보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돌아오는 시즌3에는 대세 배우 공명이 막둥이로 합류해 성동일, 김희원과 호흡한다.
CJ ENM IP사업부 김종훈 사업부장은 “tvN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시청자분들 덕분에 올해 15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 시청자분들께 더 큰 즐거움을 전하고자 다양한 15주년 특별기획 콘텐츠를 준비했다. 압도적인 스케일, 탄탄한 스토리, 믿고 보는 제작진과 배우의 만남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tvN 드라마 라인업과 즐거움이 가득한 예능 라인업을 준비하였으니, 앞으로도 tvN에 대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